[뷰티]강남역 피부과 울쎄라피 프라임(효과,통증,유지기간,가격)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뷰티]강남역 피부과 울쎄라피 프라임(효과,통증,유지기간,가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Lisa 작성일25-04-17 21:58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울쎄라피프라임 한때 파워블로거를 꿈꿨던 피부과전문의 닥터피박입니다.​이 시점 가장 핫한 이슈인​울쎄라프라임 Ultherapy prime리뷰합니다. 정확한 장비명은 Ultherapy prime 이지만 울쎄라피 프라임은 한국어 발음상 상당히 어색하므로 '울쎄라프라임, 줄임말 울.프 로 서술하겠습니다.​울쎄라는 설명이 필요없는 리프팅장비죠? 제가 블로그에서도 수없이 많이 언급했던 장비이니 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 한번 쓰윽 훑고 오시면 좋아보입니다.안녕하세요. 한때 파워블로거를 꿈꿨던 피부과전문의 닥터피박입니다. 오늘은 울쎄라에 대한 포스팅입니다....안녕하세요. 피부과전문의 닥터피박입니다. 오늘은 다빈도 질문 중 하나인 #써마지(Thermage)...​울쎄라는 출시 이후 15년이 지났으나 단 한번도 업그레이드 된적이 없는 장비입니다.(시술자가 손으로 잡는 부위인 핸드피스handpiece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그립 모양, 스위치 위치, 갯수를 변경한 것 제외)​울쎄라는 피부과시장에서 HIFU(고집속초음파,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의 대표장비이며 한국에서 클래시스, 하이로닉 이라는 회사가 세계 최초로 해당 원리를 동일하게 이용한 장비(슈링크, 더블로)를 개발해서 상장까지 한 역사가 있는 기념비적인 장비입니다.​1. 울쎄라의 출시 울쎄라는 제가 피부과전문의 자격을 따고 공중보건의로 군복무를 대신하던 2010년 정도에 혜성처럼 나타나, 써마지가 독점하던 울쎄라피프라임 리프팅 시장을 완전히 점령하나 싶었습니다.​15년전의 물가 수준을 비교하면 1. 어머어마한 고가에2. 체감되는 가격대비 부족한 효과3. 고가의 소모품에 대한 반작용으로 재생팁 이 범람하여 가짜가 판을 치는 시장환경 4. 저렴하면서도 효과가 꽤 괜찮은 국산 HIFU 장비의 대중화등으로 크게 대중화되지 못한 상태로 수년이 흘렀습니다.​하지만, M사라는 다국적의료,제약기업이 미국의 울쎄라 본사를 인수하고 나서부터 뭔가 달라지기 시작합니다.그게 2015-16년으로 기억하는데..​당시 의사들의 반응은 아래와 같았습니다.무한팁, 재생팁이 범람하는 울쎄라를 왜 인수하지?? 이미 맛간 회사인데...&quot라고 생각하고 의아함을 표시한 사람도 꽤 있었습니다.​당시, 울쎄라 소모품이 너무 비싸기도 했고, 국산 장비로 충분히 잘 하고 있었고특히, 울쎄라를 가지고 있으면 끊임없이 다가오는 마(魔)의 손길원장님.....울쎄라 소모품 비싸시죠? 저한테 몇천만원만 주시면 울쎄라 팁....낡아서 구멍이 날때까지 쓸수 있게 개조해드립니다이미 울쎄라는 재생팁, 무한팁으로 시술가격이 완전히 무너져....마의 손길을 잡지 않으면바보가 되는 시장이었습니다.​2. 울쎄라의 변화 그런데!!!M사가 인수한 이후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먼저, 재생팁, 무한팁을 유통시키던 업자들이 형사처벌을 받습니다. 시장에 소문이 나고이제 재생팁, 무한팁이 시장에서 사라지기 울쎄라피프라임 시작합니다.​정품팁 사용을 위해 대대적인 정품 인증 캠페인이 시작되고, 다 사용한 울쎄라 팁을 가져가서 재생하는 걸 차단하기 위해다 사용한 울쎄라 팁을 본사에서 다시 되사주기까지 합니다.자...이제 진짜만 남는 세상입니다.그냥 제 생각입니다. ㅋㅋ그러던 중, 한국의 급속한 노령화, 국민 소득 증가로 인해 안티에이징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늘고, 예전에는 그렇게 비싸기만해 보이던 울쎄라 가격도 10년이 지나니해볼만한 가격대가 됩니다.(이는 한국 미용시장의 규모의 경제가 큰 몫을 합니다. 규모의 경제로 인한 시술가격 하락=무한 경쟁으로 인한 시술가격 하락)​거기다가, 이 시대의 흐름에 불을 지피는 사건이 발생합니다.JTBC 에서 유튜브의 시대를 따라가기 위해 만든 모 코너에서 슈링크 시술 전후의 극명한 개선효과가 방송을 탔고, 그게 어마어마한 이슈가 됩니다.​그로인해, 슈링크는 날개돋힌듯 팔리고결국 제조사인 클래시스는 1조원에 가까운 가격으로 사모펀드에 인수되었다는.......전설이​하지만, 울쎄라의 카피캣(아류??)인 슈링크가 HIFU 의 시대를 열었습니다.멀게만 느껴지던 리프팅 시술이 이제 언니,동생, 엄마,엄친아들이 누구나 해본 시술이 됩니다.​그리고, 이제 더 나은게 없나??? 라고 시장을 두리번거립니다.​3. 울쎄라 전성기 돌입울쎄라의 시대가 재림하다.슈링크가 울쎄라피프라임 HIFU 리프팅 시장의 문턱을 낮춰, 대중화시켰고, 사람들은 프리미엄을 찾기 시작하고이제 특허로 실시간 초음파 이미징이 가능한 독보적인 존재울쎄라 ulthera 의 시대가 열립니다.​바야흐로, 전성기를 맞이한 울쎄라는해외 의료관광객이 몰려들기까지 하는 한국의 미용시장에서 물만난 고기마냥 헤엄칩니다.​그리하여, 울쎄라 한국 시장 매출이 전세계 가장 큰 시장이었던 미국을 제치는 엄청난 위업을 달성합니다.(이걸 위업이라고 해야하나 싶긴합니다. 외모 지상주의, 초경쟁 사회 대한민국의 씁쓸한 자화상)​4. 울쎄라프라임의 출시울쎄라는 출시후 15년간 단 한번도 업그레이드 되지 않은 장비입니다.(시술자 편의를 위한 핸드피스 그립 변경, 스위치 갯수, 위치 변화 제외)무려 15년입니다. 빛의 속도로 변하는 이 시장에서....15년동안 그대로??15년전에는 이제 아이폰 나오고, 갤럭시폰 나오고 모바일의 시대가 열리네마네 였던 시절인데..​지금은 AI 가 나타나는 완전히 바뀐 세상인데..​15년전 기술이 아직까지???​여지껏...한 번도 나아진게 없으나여지껏... HIFU(고집속초음파) 시장의 절대지존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니..15년전에 외계인이 만든 장비임에 틀림없어보입니다.​*사대주의 같지만....우리나라가 소로 밭을 갈때, 미국은 사람을 달까지 보내기도 했으니...​저는 울쎄라 5대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많기도 합니다.....(울쎄라 효과가 탁월하기도 하고, 대체할 대안장비가 전혀 없기도 울쎄라피프라임 하고, 최근 수요가 크게 늘기도 했습니다.)​울쎄라 프라임이 3월 10일(월요일)에 출시됩니다.어디서?우리 병원에서 (엄밀히 말하면, 전국 11개 피부과에서 1차 출시됩니다)​*저희는 기존 5대의 울쎄라를 모두 울쎄라프라임으로 바꾸는 계약을 1개월 전에 이미 체결했습니다.​사실, 저는 작년 10월에 누구보다 먼저 울쎄라프라임을 보고, 만져보고, 쏴 보기도 했습니다.(인허가 전이라 실제 사람에게는 X)청담동의 모처에서 극비리에 거행된(?) pre launching 행사에도 참여했었다는..*얼마나 극비였는지....사전에 비밀유지서약서까지 썼다는...**근데, 뜬금포로 올해 2월에 pre launching 은 또 뭐여?? ㅋㅋㅋㅋ​여튼, 저는 울쎄라 제조사인 M사의 은총(?)을 받은 자임을 고백합니다.​그리고, 며칠전 드디어,울쎄라와 울쎄라프라임을 직접 1 대 1로 비교해볼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울쎄라프라임의 진실과 거짓울쎄라프라임은 워~~~~낙 큰 기대 (무려 15년만의....사실상 출시후 첫 업그레이드)워~~~~낙 레전더리한 독보적 장비워~~~~낙 잘 갖춰진 M사의 비밀 전략등으로 인해 수없이 많은 소문이 있는 장비였습니다.​오랜만에 쉬는 평일이었음에도울쎄라와 울쎄라프라임을 비교해볼 기회이기에.감기기운이 있는 몸을 이끌고 나왔습니다.그리고, 여러 실험을 해봅니다.울쎄라와 울.프의 시술속도 테스트, 연사 속도, 연사시 interval 시술 통증, 초음파 해상도 등등 1시간 넘게 수십명이 지켜보는 울쎄라피프라임 가운데 면밀히 살펴봅니다.​​결과는...​진실울쎄라는 실시간으로 피부 속을 초음파로 볼 수 있다(유일무이)따라서, 더 정확하게, 더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다.효과??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타 회사 제품 왠만한건 다 써봤으나 울쎄라만큼 효과 좋은 장비는 없었다.​즉, 효과는 탁월하다.​4. 울.프는 화면이 커졌다. 모니터도 커졌고 화면 자체의 해상도가 좋아지고 기존의 어두침침하던 화면 대신 꽤 ~ 밝아졌다.5. 내가 1개월전 5대를 계약했다.ㅠㅠ​거짓울쎄라프라임은 더 빠르다???울쎄라 100샷 시술시 4분 49초 (왼손)프 100샷 시술시 4분 52초 (오른손)울쎄라, 울.프 동시에 스위치 눌러, 초음파 발진되는걸 비교해봐도 동일하고, 연사시에도 동일하다.(interval 도 동일하다)이 정도 차이로 누가 더 빠르다...라고 할수 없다. 둘은 동일한 속도를 가지고 있다.​2. 울쎄라프라임은 덜 아프다???울쎄라프라임은 울쎄라와 동일한 핸드피스, TD를 사용한다. 심지어, 울쎄라 프라임의 핸드피스를 구형 울쎄라에 끼워도 동일하게 작동한다. 둘은 동일하다.당연히 통증도 같다.얼굴 양쪽에 대고 시술해봐도 피시술자는 동일한 통증을 느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둘다 별로 안 아픔)​3. 울쎄라프라임의 해상도가 좋아졌다???울쎄라프라임은 초음파로 보여주는 화면의 크기, 범위가 커졌을 뿐 해상도는 울쎄라피프라임 기존 울쎄라와 동일하다. 이는 울쎄라프라임의 이미징 자체가 핸드피스(정확히는 TD, 속칭 팁)에서 이루어지는데 그것이 기존과 동일하기 때문이다.따라서, 동일한 초음파 프로브를 사용하는데 해상도가 달라지는건 같은 정보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처리하면서 개선하는 것뿐인데...아직....딱히..​​그런데, 울쎄라프라임을 5대나 구매한 이유?울쎄라프라임은 선계약이다.(1개월전)계약을 해야 데모가 가능해서 물건을 받기 며칠전에서야 비로소, 1 대 1 비교가 가능했다.​2. 이미, 대세가 기울었다.M사의 마케팅 역량은 국내 탑티어..모델이 무려~~~전!지!현!얼마나 울쎄라프라임의 명성이 쩌렁쩌렁 세상을 뒤흔들지 아무도 모른다.​그리고, 15년동안 세월을 지내온 할배 울쎄라는 작년에 이미 판매가 중지되었고 절대지존 울쎄라는 현재 사고 싶어도 살수 없는 귀한 존재이다.​3. 울쎄라프라임 서로 먼저 받으려고 난리다.울쎄라(구형)이 단종된지 수개월이 지났고최근 의정갈등으로 수천명의 사직전공의들이 현재 미용의료시장에 진출했다.강남구 기준 최근 1개월 개원한 병원 수의 50%이상이 일반의 개원이다.(미용클리닉 개원)미친듯한 미용의료 시장의 과열도 한몫하고 있고,기존 플레이어들의 FOMO( Fear Of Missing Out)도 한몫하고 있다.​지금은 울쎄라프라임을 사고 싶어도기존 울쎄라를 울쎄라프라임으로 변경해주는 병원이 먼저이고,신규 구매는 M사에 빌어야 한다...​제발......빨리 주세요..돈은 얼마든지 드릴테니 빨리만.......​4. 엄밀히 말하면, 보상판매받은겁니다. 울쎄라피프라임 5대의 울쎄라가 있어야 5대의 울쎄라프라임으로 보상판매라도 가능합니다.M사의 전략..그리고, 보상판매된 구형 울쎄라는 폐기됩니다.이제 이 세상에서 사라집니다.​5. 울쎄라의 소모품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울쎄라프라임 출시와 발맞추어 전격적으로 울쎄라 소모품 가격이 인상되었으니..이제 기존 울쎄라 유저들은 선택의 기로에 섭니다. 1) 울쎄라 시술가격을 올릴것이냐? 2) 내 이익을 손해볼 것이냐?​니들이 울쎄라프라임으로 안 넘어가고 버틸수 있겠니? M사의 탁월한(?) 전략입니다.​6. 결정적으로,아직 효과, 인지도, 신뢰도 문제에서 울쎄라에 맞설 적수가 없습니다.한마디로 지존입니다.​미국의 트럼프 황상폐하께서 역대급 횡포를 부려도 유럽과 캐나다, 멕시코, 그 외 나라들은 아무 말도 못합니다. 맨하튼 야경....도람푸 형님 생각하며알고보면 '을'인줄도 모르고'갑'이라 생각하며 살아왔는데'을'이라는 걸 인지하면​슬퍼요.​근데, 울쎄라든 울쎄라프라임이든 시술가격은 인상되어요...어쩔수 없어요.ㅠㅠ​이제, 싫든 좋든울쎄라의 시대는 가고울쎄라프라임의 시대가 열립니다.​울쎄라프라임으로 전환하면서도기존 핸드피스, 팁(TD)를 그대로 가져간 이유가시장 연착륙을 위해 힘을 숨기고 있는 것이길 기대합니다.(기대합니다........15년인데.......)​울쎄라프라임이 15년의 기술진보를 숨긴 힘!숨!찐! 이고차차 그에 걸맞는 핸드피스, 팁(TD)가 출시되며 '을'의 눈물을 닦아주길제발....가격 좀 그만 올리고!!!!!!(아이고....내 돈.....ㅠㅠ)​이게 꿈이었으면.....If this was a dream...​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